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박은빈에 대해 알아보자

배우 알아보자

by 스토리 터치 2022. 7. 19. 12:00

본문

반응형

이름 : 박은빈

출생 : 1992년 9월 4일

신체 : 163cm

소속사 : 나무엑터스

데뷔 : 1996년 아동복 카탈로그 <Pippy-삐삐>

 

박은빈을 보면 단단한 재질의 것들이 예상된다.

쇠붙이 같은 날카로운 재질의 단단함은 아니고 뭐랄까,

숲속 낙엽 사이 반짝반짝 빛나는 도토리나 개울가의 자갈, 투명한 수정 같이 작지만 단단한 것들.

보는 순간 화려하진 않아도, 만지고 있으면 은연중에 힘이 되는 따뜻한 단단함.

아동복 광고모델을 시작한 다섯 살부터 26년의 시간을 배우로 살아온 박은빈의 이미지다.

-출처 : 아이즈 정수진 기자-

 

활동 (2019년 ~)

2019년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야구 덕후 출신으로 프로야구 프런트 오피스

일의 여성 운영팀장이자 최연소 운영팀장의 자리에 오른 이세영 을 맡았다.

 

2020년 SBS 월화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 바이올린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음대에 재입학한 늦깎이 음대생 바이올리니스트 채송아 역을 맡아 꿈과 현실의 경계에 선 스물아홉의 청춘을 연기했다.

극 중 프로페셔널 연주자들에게도 만만치 않은 기교가 요구되는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등에

정면 도전해 거의 한 악장을 대역 없이 실제 연주해서 클래식 업계 종사자들의 드라마 리뷰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2021년 KBS 2TV 월화드라마 <연모>에서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졌다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로 살아가게 된 이휘 역을 맡았다.

이 작품에서 휘, 그리고 담이이자 연선이의 면모를 넘나드는 섬세하고 입체적인 내면 연기를 통해

한계 없는 연기력을 증명하며 젊은층부터 중장년층에 이르는 시청자들의 많은 극찬을 받았다.

<연모>는 신분과 성별을 넘은 애절하고도 사랑스러운 관계 전복 로맨스로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넷플릭스 7개국 1위, 전세계 랭킹 3위를 기록했다.

 

2022년 6월 29일부터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타이틀롤인 '우영우' 역으로 출연하여 

ENA에서 방영된 역대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고 있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박은빈 개인에게도 지금까지 출연했던 드라마 중 가장 시청률이 높은 드라마이기도 하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변호사라는 어려운 연기는 물론, 엄청난 양의 어려운 대사까지 훌륭하게 소화하고 있다.

게다가 평소에 배우 본인이 갖고 있었던 귀여운 모습과도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엄청난 덕후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이미지

마치 토끼를 닮은 듯한,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토끼상 얼굴을 갖고 있다.

그 외에도 펭귄을 닮았다고 하는 팬도 있고, 말티즈를 닮았다고 하는 팬도 있는 등,

귀엽게 생긴 동물들이 닮은 꼴로 많이 언급된다. 참고로 배우 본인은 토끼를 엄청나게 좋아하는 토끼 덕후.

거기다 '작고 소중하다'라는 표현이 찰떡일 정도로 체구도 아담하다.

그 덕분에 여배우로서는 보기 드물게 청순하고 조신하면서도 귀여운, 그런 이미지를 갖고 있다.

게다가 귀여운 이미지와 어울리게 성격도 엄청나게 착하고, 심지어 굉장히 순진하기까지 하다.

말투도 꽤나 귀엽다. 본인은 애교를 못 부린다고 말하지만, 

정작 말하는 것을 들어보면 그냥 평소 말투에 애교가 꽤 섞여있다.

그리고 가끔씩 어미에 '~열'을 붙이는 귀여운 말버릇이 있다.

그리고 '흐히히히힝' 하면서 웃는 특유의 웃음소리가 있는데, 이 웃음소리도 정말 귀엽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