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여진구에 대해 알아보자

배우 알아보자

by 스토리 터치 2022. 6. 28. 12:00

본문

반응형

이름 : 여진구

출생 : 1997년 8월 13일

신체 : 176cm

데뷔 : 2005년 영화 '새드 무비'

소속사 : 제이너스 엔터테인먼트

 

소개

아역 배우 출신으로 2005년 영화 '새드무비'에서 염정아의 아들 박휘찬 역으로 데뷔했다.

만 8세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관객의 눈시울을 적시며 가슴을 울리는 연기로 데뷔작부터 주목을 받았다.

그 후 방송 3사의 주요 드라마의 주인공 아역을 도맡아 연기했다.

2008년에는 일지매에서 이준기, 타짜에서 장혁 아역을 맡아 그 해 SBS 연기대상에서 아역상을 수상했다.

이후 자이언트에서 이범수 아역을 맡기도 했다.

 

활동(2019년 ~)

2019년 1월 tvN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로 또다시 포텐을 터트렸다.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의 드라마 버전 리메이크로 극 중

이헌(광해군을 모티브로 한 창작 캐릭터)과 하선 두 인물을 연기했다.

필연적으로 영화의 주역이었던 배우 이병헌의 연기와 비교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음에도 드라마 특유의

적절한 대본과 절륜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이병헌과는 또 다른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보여주었다.

 

2019년 7월 tvN 드라마 텔 델루나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며 생기는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호텔 델루나는 서울 시내 한복판에 낡고 오래된 외관을 지닌 호텔로 떠돌이 령들에게만

그 화려한 실체를 드러내는 독특한 곳이다. 

 

2021년 2월 JTBC 금토드라마 괴물 신하균과 주연으로 출연했다. 

괴물은 20년 전 실종 살인 사건이 미제로 묻혀버린 만양이라는 마을에 유사 사건이

발생하며 시작되는 심리 추적 스릴러이며,

여진구는 이 드라마에서 외모와 스펙, 든든한 뒷배경까지 모든 걸 갖춘 한주원 경위 역을 맡았다.

 

2022년 tvN 월화드라마 링크에 출연하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