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수, 배우 김세정에 대해 알아보자

배우 알아보자

by 스토리 터치 2022. 8. 21. 12:00

본문

반응형

출생 : 1996년 8월 25일

신체 : 164cm

소속사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6년 아이오아이 미니 1집 Chrysalis

팬덤 : 세상

 

활동

2016년 TV오디션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혜성처럼 등장하여 최종 순위 2위를 기록한 출전자로,

남녀노소 다양한 팬층의 고른 지지를 받으며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정식데뷔하기도 전에 일약 스타로 떠올랐다.

출연자 중 상위권에 속하는 비주얼에 아이돌 가수로서의 춤과 노래의 기본기가 탄탄하고,

또 털털하고 밝은 성격에 강한 멘탈과 무대 장악력까지 갖추어 방송 초반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2017년 《학교 2017》로 배우로서 첫 작품을 찍었다.

학교 2017》은 예전부터 제작되어 왔던 KBS 학교 시리즈의 일곱번째 작품으로,

학생들이 겪는 솔직한 감정을 담아낸 하이틴 드라마이다.

원래 김세정이 맡은 역할에는 김유정이 나올 예정이었으나 본인이 최종 고사하면서 그 자리를 이어받게 되었으며,

최초 김세정이 하기로 한 '오사랑' 역은 박세완이 하게 되었다.

 

그 후에는 잠시 구구단 활동에 전념하다가 2019년 3월 KBS2 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에 캐스팅된다.

추리와 로코 장르가 합쳐진 이 드라마는 책 '재워 드릴게요'를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김세정은 극 안에서 취준생이자 팀파니스트인 홍이영 역할을 연기했다.

 배우들의 연기와 별개로 드라마는 각본과 연출 면에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시청률 역시 4%대에 머물렀다.

개연성이 없는 스토리, 균형을 잃어버린 장르, 빈번한 회상 장면 삽입이 극 몰입을 방해했다는 평이 대다수였다.

드라마의 아쉬운 성적표을 뒤로하고 연기 공로를 인정받아 그해 KBS 연기대상에서 한류스타상을 수상하였다.

 

처음으로 도전한 뮤지컬 《귀환》의 이해성 역 이후 출연하게 된 《경이로운 소문》에서는 남들의 기억을 읽고

악귀를 감지하는 캐치 능력을 지닌 도하나 역할을 맡아 연기했다.

지금까지 김세정이 맡았던 역할 중 인생 캐릭터라는 평이 대다수다.

평소 생기발랄한 모습과는 달리 도하나 역할은 극 내에서 굉장히 차갑고 잘 웃지도 않는 편인데 이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김세정은 도하나를 연기할 때 캐릭터의 서사에 초점을 맞추고 연기했다고.

또한 예전부터 유명했던 김세정의 운동 능력을 드라마 내 액션 씬에서 유감없이 뽐냈다.

 

2021년 8월 2일, SBS 드라마 《사내맞선 신하리 역으로 캐스팅되면서

두 작품 연속으로 웹툰이 원작인 작품에 캐스팅되었다.

원래 신하리 역에는 배우 조보아가 나올 예정이었으나 불발되어 최종적으로 김세정이 맡게 되었다.

《사내맞선》에서 극중 GO푸드 식품연구원 신하리와 맞선녀 신금희를 넘나드는

연기를 펼치는 동시에 능청스러움과 발랄함,

그리고 고뇌하는 연기를 넘나드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연기하며 호평받았고, 

한국의 엠마 스톤이라는 별명과 함께 사내맞선의 개국공신으로도 불린다.

 

인기리에 종영한 사내맞선 이후, 곧바로 SBS 드라마 《오늘의 웹툰》의 주인공 온마음 역에 캐스팅 되었다.

이전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원작이 있는 만화의 드라마에 출연하게 된 것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