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지성에 대해 알아보자

배우 알아보자

by 스토리 터치 2022. 8. 13. 12:00

본문

반응형

본명 : 곽태근

출생 : 1977년 2월 27일

신체 : 177cm

소속사 : SUR PASS

데뷔 : 1999년 SBS 드라마 <카이스트>

 

활동

고등학생 시절 영화 《레인 맨》에 나오는 배우 더스틴 호프먼을 보고 연기자의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

그래서 연기자의 꿈에 완고하게 반대하던 아버지 모르게 고등학교 3학년 때 연극영화과에 지원했으나 모두 낙방했다.

그래도 연기가 정말 하고 싶어서 무작정 상경하여 지하철역과 공원에서 노숙을 하며 방송국에 몰래 들어가

촬영하는 것을 구경하고 방송국에 쌓여 있는 대본을 몰래 보며 열의를 불태웠다고 한다.

단역 출연부터 시작했는데, 1998년 《경찰청 사람들》 같은 재연 프로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

그렇게 지내던 어느 날 드라마 《카이스트》 제작사에 무작정 전화하여 드라마에 출연하고 싶다고 말했다고 한다.

운 좋게도 마침 드라마에 새롭게 투입되는 인물이 있어 오디션이 치러질 예정이었으며 프로필 사진을

가지고 오라고 말해 프로필 사진은 어떻게 찍냐고 물었다고 한다.

그리고 오디션 당일 캐릭터 연구를 열심히 해 간 그를 눈여겨 본 《카이스트》의 작가 송지나

지성을 위해 원래 뽑기로 한 역할이 아닌 다른 역할을 만들어줬다.

그래서 다행히도 3개월 만에 노숙 생활을 접을 수 있었다고 한다.

카이스트》 출연 당시까지만 해도 본명인 곽태근으로 활동했으나

매니저의 제안으로 이름을 지성(地成)으로 바꾸게 되었다.

이후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았고,

2003년 최고 시청률이 47.7%였던 SBS 드라마 《올인》에 출연하며 널리 이름을 알렸다.

사실 대한민국에 '꽃미남'이라는 말이 유행할 때인 2000년대 초반에 원빈, 조인성, 고수, 송승헌 같은 배우나 

UN 김정훈, H.O.T. 강타 같은 가수들과 함께 꽃미남 계열로 언론에서 언급되던 배우였다.

그러나 재미있는 건 꽃미남 이미지치고 특이하게 군대에 가기 전까지

그는 악역이나 선역의 주인공들과 살짝이라도 대립되는,

강하거나 밉살맞은 역할을 의외로 많이 했다.전역 후 《뉴하트》를 통해 선역 이미지로 전환에 성공하지만,

그전까지 그의 이미지는 강하고 딱딱한 느낌이 강했다. 물론 입대 직전의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에선

지성이 선역의 주인공이고 류수영이 악역이어서 《뉴하트》 이전부터 이미지 변신은 시도했었다.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의 종영 이후 2005년 6월 7일에 현역으로 입대했으며,

 전역한 후 2007년에 방송된 MBC 드라마 《뉴하트》를 통해 복귀를 알렸다.

드라마 내용도 좋았지만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다.

SBS 드라마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로 알게 된 배우 이보영과 6년간의 연애 끝에 2013년 9월 27일 백년가약을 맺었다.

뉴하트》 이후 작품 활동을 계속했으나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해 위기 아닌 위기가 찾아온 적이 있었다.

얼굴은 이미 잘 알려져 있고,

연기 또한 출중하나 본인의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킬 수 있는 작품이 아직 없다는 평가가 많았다.

그러던 중 2013년 KBS 2TV 드라마 《비밀》에 출연했고,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역대 드라마 캐릭터 중 가장 많은 별명을 생산했다.

그리고 2015년, 본인의 인생에서 아마 큰 터닝포인트가 되었을 만한 MBC 드라마 

《킬미, 힐미》에서 7중인격 역할을 연기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작품의 시청률과는 별개로 인터넷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화제성과 연기력을 칭찬하는 기사가 많이 올라왔다.

이 역할로 2015년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거머쥠으로써 2년 전에 SBS 연기대상을 받은 

이보영과 함께 역대 3번째로 부부 연기자의 연기대상 계보를 잇게 됐다.

그리고 2017년 SBS 드라마 《피고인》에서의 역대급 연기로 2017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본 드라마에서 나온 크림빵 영상이 화제를 끈 적이 있다. 데뷔 이래 약 20여 년간 커리어에 제대로 된 연기상 하나 수상한 적이 없었으나, 배우들이 한 번도 받기 어렵다는 연기대상을 두 차례나 수상하게 된다.

피고인》 이후에도 드라마 《아는 와이프》, 《의사요한》, 《악마판사》에 출연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